스크랩

설탕은 기억을 지우는 지우개다

醉月 2019. 4. 28. 09:29

설탕은 기억을 지우는 지우개다

) --> 출처 : 최진규 약초학교

일곱 살 된 여자 아이를 어머니가 데리고 왔다. 살결이 거칠고 눈이 매우 나빠서 도수가 높은 안경을 썼다. 이 아이는 단 것을 아주 좋아한다고 한다. 아래의 글은 이 아이와 그 어머니한테 해 준 말이다.

눈이 나쁘면 모든 기능이 다 나빠진다. 시력이 좋은 사람이 정신이 맑고 머리가 좋다. 머리가 좋은 사람을 총명(聰明)하다고 한다. 귀 밝을 총()에 눈 밝을 명()이다. 눈과 귀가 밝은 것이 총명한 것이다. 눈은 사람의 오대 감각 기능의 하나로 다섯 가지 감각 기관 주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것이다.

눈을 가장 어둡게 하는 것은 설탕이다. 설탕을 먹으면 설탕이 시신경을 갉아먹고 혈액에서 산소를 빼앗아가서 눈이 어두워진다. 설탕을 먹으면 피부가 거칠어진다. 단 것을 많이 먹는 사람은 피부에 윤기가 없고 푸석푸석하다.

우는 아이를 달래는 데에는 사탕이 제일이다. 울던 아이한테 사탕 한 개를 쥐어 주면 울음을 뚝 그친다. 그러나 사탕을 먹으면 성질이 아주 나빠진다. 화를 잘 내고 제가 원하는 대로 안 해 주면 떼를 마구 쓰며 성질이 아주 조급해지고 참을성이 없어진다.


성질을 잘 부리는 사람은 달콤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달콤한 것을 먹으면 얼굴에 윤기가 없어지고 살결이 거칠어진다. 건성 피부가 되어 살갗이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며 가려움증이 생긴다. 시간이 좀 더 지나면 가려워서 긁으면 피가 나고 헐어서 염증이 생긴다. 긁으면 피가 나고 딱지가 생기며 아프다.

달콤한 것을 많이 먹은 사람은 목욕탕에 가서 때를 밀면 때가 많이 나온다. 피부 세포가 죽어서 때가 되는 것이다. 때는 피부 세포들의 시체다. 목욕탕에서 때를 밀어 봐서 때가 나무껍질 벗겨지듯 많이 나오는 사람은 앞으로 얼마 못 살고 죽을 사람이다.

달콤한 것을 많이 먹으면 이빨이 약해진다. 이빨이 흔들거리고 충치가 잘 생긴다. 입에서 냄새가 나고 잇몸에 염증이 생기며 입 안이 잘 헌다.

달콤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화를 잘 낸다. 다른 사람이 쓴 소리를 해 주는 것을 듣고 있지 못한다. 충고를 해 주면 충고를 받아들이지 않고 화를 낸다. 잘못한 것을 보고 잘못했다고 하면 불 같이 화를 내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제일 설탕이나 달콤한 것을 가장 적게 먹은 사람이 네 사람이 있는데 그 분들은 예수, 석가, 공자, 소크라테스 같은 분들이다.


 

달콤한 것을 적게 먹은 사람일수록 머리가 좋다. 어느 집단에서 머리가 제일 좋은 사람은 단 것을 가장 적게 먹은 사람이다. 이를테면 어느 명문대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사람은 달콤한 것을 아주 적게 먹는 사람이다. 반대로 어느 학교에서 제일 꼴찌를 하는 학생은 단 것을 제일 많이 먹는 사람이다.

설탕을 먹으면 뼈가 약해지고 뼈가 약해지면 심장이 약해진다. 심장이 약해지면 아무것도 아닌 일에도 짜증이 마구 난다. 이 아이의 머리털에 윤기가 없고 푸석한 것은 설탕을 많이 먹어서 그렇다.

민정이라는 한 여학생이 있었다. 중학생일 때 반에서 늘 꼴찌를 맡아 놓고 했다. 7년쯤 전에 나를 만났는데 내가 달콤한 것과 달걀, 우유 같은 것을 먹지 못하게 했다. 지금은 대학교에 다니는데 공부를 매우 잘해서 장학금을 받아 학교에 다니므로 돈이 전혀 들지 않는다.

꼴찌를 맡아서 하던 학생이 무엇 때문에 공부를 잘 하게 되었는가? 그 이유는 몇 년 동안 설탕을 전혀 먹지 않았기 때문이다. 수박이나 참외, 사과, 배 같은 달콤한 과일이나 사탕, , 아이스크림, 사이다 콜라, 같은 달콤한 것은 무엇이든지 것을 전혀 먹지 않았기 때문에 저절로 머리가 좋아진 것이다.

아토피 피부병도 설탕이 가장 큰 원인이다. 민정이는 아토피 피부병이 몹시 심해서 여름철에 긴 팔 옷을 입지 못하고 치마를 한 번도 입을 수 없었다.

등과 어깻죽지의 피부가 닭살처럼 되어 온갖 약을 다 써 봤으나 아무 효과가 없었다. 닭살 피부의 원인은 달걀과 닭고기다. 3년 동안 달걀과 닭고기를 먹지 않았더니 닭살 피부 곧 모공각화증이 없어지고 지금은 대학교 전체에서 피부가 가장 아름다운 학생으로 뽑혔다.

7년 전에는 피부가 약해서 검은 옷을 입으면 피부에서 각질이 떨어져서 옷이 마치 눈을 맞은 것처럼 허옇게 되었다. 지금은 화장을 전혀 하지 않아도 살결이 매끄럽고 윤기가 난다.

달콤한 것을 먹으면 피부가 빨리 망가진다. 피부의 세포는 일생 동안 600번 교체 된다고 한다. 그렇게 따지면 1년에 네 번씩 교체되는 것이 정상이다. 그런데 단 것을 많이 먹은 사람은 일 년에 여덟 번이 교체 된다.

단 것을 많이 먹은 사람이 늙으면 주름살이 많이 생겨서 피부의 살이 마치 불에 덴 것처럼 된다. 심해지면 미라처럼 붕대로 감고 밖으로 나와서 다녀야 할 것이다.


 

서양 사람들은 우리나라 사람들보다 달콤한 것을 21배를 더 많이 먹어도 별로 탈이 생기지 않는다. 조상 때부터 대대로 설탕이나 꿀 같은 것을 많이 먹고 설탕으로 졸여서 먹는 잼을 만들어 먹는 문화가 발달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거의 모든 음식을 꿀이나 설탕에 담가서 먹었다. 설탕뿐만 아니라 달걀, 우유, 고기 같은 것들도 우리나라 사람들보다 21배를 더 많이 먹어도 탈이 생기지 않는다. 그 조상들이 수천 년 전부터 고기를 먹어서 체질이 육식체질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꿀이 제일 적게 나는 나라이다. 꿀의 당도가 세계에서 제일 낮다. 돌배나 머루, 아그배, 산딸기 같은 야생 열매의 당도도 세계에서 제일 낮다. 야생 호박이나 당근 같은 것들이 중국에서 나는 것보다 단맛이 3분지 1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꿀도 당도가 중국 꿀의 35퍼센트 밖에 되지 않는다.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전생에서 달콤한 것을 먹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고 이 땅에서 태어난 것이다. 나를 어머니가 낳아 준 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은 전생에서 이 세상에 몸을 입고 오기 전에 이 세상에 태어날 때 누구를 아버지로 삼고 누구를 어머니로 삼을까를 고민하다가 신중하게 한 부모를 선택해서 이 세상으로 온 것이다.

학생이 서울대학교를 찾아가서 입학을 하는 것이지 서울대학교가 학생한테 찾아오는 것은 아니지 않은가? 이처럼 자식이 부모를 선택해서 찾아오는 것이다.

부모의 인생에 자식들이 끼어드는 것이다. 부모가 자식을 낳자마자 버렸다고 할지라도 부모가 낳아 준 은혜가 말할 수 없이 큰 것이다. 아버지와 어머니가 아니었더라면 내가 이 세상에 올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세계에서 머리가 제일 좋은 이유는 당분을 가장 적게 먹기 때문이다. 내가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것은 당분을 안 먹어서 머리가 좋은 사람이 되겠다고 스스로 선택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전 세계에서 머리가 제일 좋다. 우리말이 발음할 수 있는 소리가 영어나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같은 것보다 3배가 더 많다.


 

이를테면 옛날 우리글에 이ᅟᅳᆼ이라는 글자가 있었다. 이영으로 읽는다. 지붕을 이을 때 이영을 엮는다고 한다. 길게 엮어서 이어간다는 뜻이다. 그런데 이 글자를 한글학자들이 없애 버렸다. 이 글자가 없어졌으므로 이 발음을 할 수가 없다. 다양한 발음을 많이 하게 될수록 지능이 높아진다. 그러므로 외국어를 5개 정도는 공부를 해야 머리가 좋아진다.

닭은 꼬끼오 소리 밖에 할 줄 모르고 개는 멍멍 소리 밖에 할 줄 모르며 소는 음매 소리 밖에 할 줄 모르며 까마귀는 까악까악 소리만 낼 줄 한다. 사람이 지능이 제일 높은 것은 갖가지 소리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 다음으로 기억력이 좋은 것이 앵무새다. 앵무새는 다양한 발음을 흉내 낼 수 있기 때문에 머리가 좋은 것이다.

우리나라 말은 세계에서 제일 배우기 어려운 말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은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외국어를 배우기가 쉽다. 우리나라 사람은 다양한 발음을 낼 수 있는 소질을 갖고 태어났기 때문이다.

몸속에 여분의 당분이 남아 있으면 안 된다. 손과 발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혈액이다. 혈액이 힘을 만들어낸다. 그러나 머리는 힘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다. 힘이 센 사람이 공부도 잘 하고 시험을 잘 치는가? 그렇지 않다. 힘이 센 사람이 공부도 잘 하는 것은 아니다.

근력이 좋은 사람이나 운동을 잘 하는 사람은 머리가 둔한 사람이 많다. 힘이 세어지고 운동을 잘 하려면 힘이 세어야 한다. 머리가 활동을 많이 해서 지능이 높아지려면 산소가 많이 필요하다.

머리를 움직이는 것이나 그림을 잘 그리는 것 같은 것은 머리로 하는 것이지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머리는 산소로 움직인다.

1급 생수에는 산소가 11퍼센트쯤이 녹아 있다. 1급 생수 한 병에 설탕 한 숟가락을 넣으면 산소 농도가 7퍼센트로 떨어진다. 사람의 몸도 마찬가지다. 사람의 혈액 중에 산소 농도는 11퍼센트쯤 된다. 혈액의 산소 농도가 1퍼센트쯤 더 높아 12퍼센트쯤 되는 사람은 레오나르도 다빈치나 아인슈타인 같은 천재다.

혈액에 산소 농도가 높아지면 피가 맑아진다. 피가 맑으면 뇌세포가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으므로 머리가 좋아진다. 머리가 좋은 사람은 머리가 나쁜 사람이 한 달 걸려서 하는 것을 하루 만에 끝낼 수 있다.


설탕을 먹지 않으면 눈이 밝아진다. 그뿐만 아니라 기억력이 좋아져서 한 번 들은 것은 절대로 잊지 않는다. 그런 사람이 잠을 자고 있을 때 흉을 보면 절대 안 된다. 자고 있는 동안에 말을 해도 무슨 말을 하는지 다 알아듣기 때문이다. 잠을 자고 있어서 듣지 않았어도 나중에 기억해 보면 다 생각이 난다. 설탕을 전혀 먹지 않은 지 5년이 지나면 엄마 뱃속에 있을 때 있었던 일까지도 모두 기억이 난다.

대부분의 사람은 한두 살 때의 기억이나 5-6살 때 있었던 일을 기억하지 못한다. 설탕이 기억을 지우는 지우개다. 핏속에 설탕이 들어가면 산소를 밀어낸다. 그리고 부신에서 아드레날린을 만들어내어 성질만 마구 부린다.

인류의 4대 성인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모두 선생이 없다. 설탕을 먹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가르칠 필요가 전혀 없다. 아무것도 가르치지 않아도 스스로 모든 것을 깨우쳐서 알기 때문이다. 나는 초등학교도 제대로 안 다녔지만 대학에서 학생들 뿐만 아니라 교수들도 가르쳤다. 지금도 나보다 더 많이 배운 사람들을 가르치는 것이 일이다. 나는 어려서 기억력이 좋아서 500쪽이나 되는 책을 한 번 읽으면 책을 덮어놓고 처음부터 끝까지 한 자도 틀리지 않고 외울 수 있었다. 누구든지 단 것을 먹지 않으면 그렇게 될 수 있다.

곶감 하나를 4일 동안에 나누어 먹어야 한다. 쌀밥은 당분이 아주 많으므로 보리밥을 먹는 것이 좋다. 쌀밥은 몸속에 들어가서 엿이나 감주처럼 된다. 밥을 많이 먹지 말고 밥을 한 하루에 한 공기만 먹어야 한다.

빵이나 카스텔라, 초콜릿 같은 단 것을 먹으면 머리카락 거칠어지고 눈 어두워지고 손톱이나 발톱이 다 약해지고 뒤집어진다. 단 것을 먹는 것은 스스로 바보가 되겠다고 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설탕을 많이 먹은 사람은 손톱이 약해서 매니큐어를 안 바르면 손톱이 부서진다. 매니큐어는 약한 손톱을 강화하는 것일 뿐이다. 사람은 손톱이 강하고 튼튼해야 한다. 동물의 힘은 발톱에서 나온다. 손톱이 약해지면 이빨 빠진 호랑이나 발톱 빠진 호랑이처럼 된다.